alt

Event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vent. 1]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

나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한 그/그녀!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항 근무자를 칭찬해주세요.

칭찬해주신 분과 칭찬받으신 분 모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간:2019. 8. 10까지
참여방법: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VOC) 등록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사연 신청
당첨선물: 각 문화상품권 5만 원권

alt

[Event. 2]  #AIRPORTFOCUS 인증 이벤트

총 1만 2천 부가 발행된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나신 당신은 행운아!
인증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사진일수록 당첨 확률이 쑥쑥 올라갑니다!

기간: 2019. 8. 10까지
참여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AIRPORTFOCUS’ ‘#에어포트포커스’ 붙이기
                   2. 전체공개 게시글에 한해 확인 가능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alt

[Event. 3]   독자가 보내온 내 인생의 여행 ‘Soul trip’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삶을 바꾼 여행 등 독자 여러분의 ‘소울 트립’을 소개해주세요. 응모작은 다음호 <에어포트 포커스> Soul trip 지면에 실립니다.

기간: 2019. 8. 10까지
참여방법: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작품 송부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0만 원권(1명)

alt

[Event. 4]   독자 후기 이벤트

이번 호 <에어포트 포커스>를 보고 가장 흥미롭게 읽은 칼럼의 내용과 이유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더 나은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2019. 8. 10까지
참여방법:독자 엽서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송부

당첨선물: 영화예매권 2매(5명)

alt



“청주공항 KAC공항서비스 김종현 주임을 칭찬합니다”


-

지난 현충일(6월 6일). 어느덧 저녁이 훌쩍 지나 밤으로 접어든 오후 10시경에 있었던 일이랍니다. 청주공항에 도착한 항공기에서 내린 승객들이 탑승교를 통과해 공항으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한 가족 일행이 자리를 뜨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무슨 일인지 다가가 살펴보니, 여중생인 듯 보이는 딸이 휴대폰을 탑승교 옆 틈새 사이로 빠뜨려 찾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브릿지를 운영하는 청주국제공항 기계시설 유지관리과 김종현 주임님께 휴대폰을 찾아달라고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도와 주셨습니다. 여학생과 가족 분들에게 만약 찾게 된다면 연락을 드리겠다고 약속하며 가족 분들이 귀가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비가 내리고 있어서 상반신과 머리카락이 빗물에 흠뻑 젖을 정도였는데도 김종현 주임은 탑승교 곳곳을 계속 살펴보았습니다. 저 역시 집에 도착했는데 주임한테서 1시간 동안 찾은 끝에 휴대폰을 발견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휴대폰을 돌려받은 여학생도 정말 고마워하더라고요. 성심성의껏 고객의 물건을 찾고 있는 그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고객에게 이렇게 친절한 분과 함께 공항에서 근무한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alt

   

 “고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을 만들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청주국제공항에서 기계시설 유지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김종현 주임입니다. 저희 공항을 찾아주신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제가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칭찬을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탑승교 옆 틈새로 휴대폰을 떨어뜨린 여학생이 마치 큰 죄를 지은 듯 한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여학생은 물론 난처해하는 딸을 안타깝게 여긴 아빠도 손을 넣어 찾아보았지만 휴대폰은 보이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고객 분들이 자칫 잘못 손을 넣어 찾다 날카로운 부분에 다칠 까봐 걱정되었습니다. 여학생과 가족 분들이 도착장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안내한 다음 브릿지 통로를 뒤지기 시작했지만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랜턴을 비춰서 찾아보아도 아래쪽이 철판으로 막혀있어서 휴대폰이 어디 있는지 가늠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고객 가족이 귀가한 후에도 포기하지 않고 탑승교 하부 점검구를 뒤져 보았는데, 다행히도 핸드폰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11년간 공항에서 근무하면서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것 같아 저 역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기계시설 탑승교, 수하물처리시설 관리 업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AC공항서비스 김종현 주임 -





Readers` Letter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호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인상 깊게 읽은 칼럼을 독자가 직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후기를 남겨주시면 매호 5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드립니다.



alt


알쏭달쏭 공항용어 소개

송다민_ 경남 창원시

궁금풀이 항공정보 칼럼에서 소개한 알쏭당쏭 공항용어에 관한 정보가 매우 유용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공항을 이용하면서도 외국어로 표기된 장소들이 많아, 불편하다는 생각을 종종했는데요. 외국어를 우리말로 순화해 장소를 안내하는 한국공항공사의 공항에서는 영어를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이 방문했을 때에도 한결 수월하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alt


비행기 타고 가는 지역 축제

강구권_ 대구시 달서구

컬처 인 에어포트에 실린 다양한 지역 축제 정보가 요긴했습니다. 여행 가기 좋은 5월과 6월에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지역축제를 소개해줘서 골라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시원한 바다와 귀여운 푸른 고래를 만나러 울산고래축제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페이지의 전국공항 대동여지도를 다음 호에서도 눈여겨 볼 생각입니다.


alt


자유를 향한 열정 어린 숨결을 따라서

차 윤_ 전남 여수시 여서로

이번 호 기사 중에서도 가장 여운이 남는 칼럼은 고창과 보성이 간직한 역사를 풀어낸 로컬 트립이었어요. 대한민국의 독립과 민주화 그리고 통일을 향한 투쟁의 자취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보성과 고창 곳곳의 여행지를 살펴볼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풍경만으로도 충분히 가 볼만한 곳들인데 선조들의 열정 어린 호국 정신도 함께 느껴볼 수 있다니 흥미로웠답니다.




alt


비행기가 한 번 뜰 때 비용이 얼마나 들까?

장미향_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궁금풀이 항공정보 칼럼을 보고선 감탄사를 연이어 내뱉었답니다. 사실 비행기 항공권을 살 때마다 왜 이렇게 비쌀까 생각하곤 했는데요. 비행기를 한 대 띄우는데 그렇게 많은 비용이 들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결코 우리가 내는 비행기 값이 쓸 데 없이 쓰이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재미있는 기사 감사합니다.


alt


오색찬란한 이국의 정취와 풍경

양서희_ 전북 장수군 장수읍

우연한 기회로 에어포트 포커스 매거진을 구독한 지 십 년이 되었네요. 그 사이 저는 아이들을 다 키우고, 해외여행을 가보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용돈을 조금씩 모으고 있답니다. 특히 이번 호 트립 어브로드에 나온 싱가포르 사진을 보고선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어요. 지난 200년 사이에 어쩜 이리도 이국적인 풍경을 갖췄는지 신기했답니다. 꼭 가보고 싶어요.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