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Event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vent. 1]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

나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한 그/그녀!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항 근무자를 칭찬해주세요.

칭찬해주신 분과 칭찬받으신 분 모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간:2019. 10. 10까지
참여방법: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VOC) 등록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사연 신청
당첨선물: 각 문화상품권 5만 원권

alt

[Event. 2]  #AIRPORTFOCUS 인증 이벤트

총 1만 2천 부가 발행된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나신 당신은 행운아!
인증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사진일수록 당첨 확률이 쑥쑥 올라갑니다!

기간: 2019. 10. 10까지
참여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AIRPORTFOCUS’ ‘#에어포트포커스’ 붙이기
                   2. 전체공개 게시글에 한해 확인 가능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alt

[Event. 3]   독자가 보내온 내 인생의 여행 ‘Soul trip’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삶을 바꾼 여행 등 독자 여러분의 ‘소울 트립’을 소개해주세요. 응모작은 다음호 <에어포트 포커스> Soul trip 지면에 실립니다.

기간: 2019. 10. 10까지
참여방법: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작품 송부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0만 원권(1명)

alt

[Event. 4]   독자 후기 이벤트

이번 호 <에어포트 포커스>를 보고 가장 흥미롭게 읽은 칼럼의 내용과 이유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더 나은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2019. 10. 10까지
참여방법:독자 엽서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송부

당첨선물: 영화예매권 2매(5명)

alt



“김해공항 소방대원님 감사합니다.”


-

저희 가족은 오늘(7월 28일) 5일 간의 괌 여행을 마무리하고 괌을 출발해 부산 김해공항에 도착하는 진에어 LJ648 항공기를 탑승하여 한국으로 돌아오고 있었습니다. 비행한 지 2시간 정도 지났을 무렵부터 34개월 된 제 아들이 잠에서 깨어 갑자기 구토를 하고 몇 분 간격으로 심한 복통을 호소하였습니다.
급기야 기내에 탑승한 의료진에게 도움을 구하였고 다행히 소아과와 내과 의사선생님들이 계셔서 도움을 받았지만 의료기기가 없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진에어 승무원님들께서 신속히 김해공항 구급대에 연락을 취해 도착 후 대기없이 바로 구급차에 탑승할 수 있게 배려해주셨습니다.
구급차에 탑승한 순간에도 제 아들은 구토와 복통을 호소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구급차에 타고계신 소방대원 세 분께서 너무도 침착하고 친절하게 저희 아들과 저희를 진정시켜 주셨습니다. 부산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을 하였습니다. 병원에서 제 아들 상태를 확인 후 대학병원급의 의료시설로 가라는 의료진의 말을 듣고 당황해 있었는데 그 때까지도 소방대원분들은 저희 아들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그 분들이 너무나 신속하게 여러 병원을 알아봐주셨고 결국 부산 동아대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긴급 이송 도중 가벼운 접촉사고가 있었음에도 빠른 판단과 처리로 저희 아들의 병원 이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셨고 또 제 아들 상태를 걱정하시는 전화도 주셔서 정신없는 와중에도 소방대원분들께 감동과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고성범, 오홍식, 박차관 소방대원님 제 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고 배려해주시고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alt

   

부산A/S운영팀 고성범, 오홍식, 박차관 소방대원

-

당시 관제탑에서 김해공항 소방구조센터 상황실로 진에어 LJ648편(괌/김해)에 긴급환자가 발생하였다는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상황 접수 즉시 바로 계류장으로 출동을 하였으며 도착하였을 당시 환자는 복통을 호소하며 구토 증상이 심하였습니다. 환자는 4세 남자 아이여서 모든 구급대원들이 더 신중히 신경 쓰며 출동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어 인근 종합병원 응급실로 즉시 이송을 하여 전문 처치를 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으나 병원에서는 환자의 외과적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는 소견으로 대학병원으로 즉시 이송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하지만 인근 대학병원에서는 환자를 못 받겠다는 연락뿐이었습니다. 고통스러워하는 아이를 지켜보며 걱정하는 부모님을 최대한 안심시키는 동시에 다른 대학병원을 물색하여 즉시 이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항여객터미널엔 좋은 기분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응급환자들 예기치 못하게 사고를 당하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저희 구급대원들은 ‘항상 우리 가족이 여행객이다’ 생각하며 모든 출동 때마다 ‘내 가족이 다쳤다’ 생각하며 성심성의껏 환자들을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항상 하는 일이지만 이렇게 칭찬하는 글을 적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 일을 계기로 더 열심히 하는 구급대원들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출동하여 응급 처치를 받고 병원으로 이송되는 모든 분들이 무사히 쾌유하시길 바라며 대한민국 국민분들 모두 공항이라는 생소한곳에서도 안전을 위해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는 것만으로도 저희는 힘이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aders` Letter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호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인상 깊게 읽은 칼럼을 독자가 직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후기를 남겨주시면 매호 5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드립니다.



alt


무더위를 이기는 가장 짜릿한 방법
여름 액티비티

이은영_ 전남 여수시

노는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저 또한 마찬가지라서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패러글라이딩은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 해보면 얼마나 짜릿할까 하는 마음에 상상 속으로 빠져들어가 봅니다. 생각조차 못했다가 와. 화보를 보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alt


시원한 여름 찾아
떠나는 여행,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김희용_ 경기 수원시

평소에 가보고 싶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기사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다녀온 친지들로부터 들은 이야기에 책 속의 사진이 함께 하니 더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기사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alt


미리미리 챙기면 더욱 즐거워진다
스마트한 항공여행 꿀팁

오연옥_ 부산시 북구

여행이 일상화 되며 비행기로 국내외를 많이 다니게 되는데 ‘궁금풀이 항공정보’를 읽고 수하물 분실 대비법을 비롯해 추운 창가 쪽, 우는 아이도 창가 쪽, 공항 대기시간 줄이기 등 알아두면 유익하게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alt


하늘길의 안전을 책임지는 항로시설본부

백귀혜_ 전남 장성군

한국공항공사 항로시설본부가 어떤 시스템으로 하늘길을 지키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관제사에게는 하늘길을 감시하는 눈과 귀가 되어주고, 항공기에는 표지판과 신호등 역할을 한다니 그 책임과 임무가 정말 막중한 것 같습니다.


alt


오늘도 이상 無!
공항 안전을 지키는 사람들

조한석_ 경기도 의정부시

안전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누가 알아주든 그렇지 않든 공항 구석구석에서 묵묵히 땀 흘리며 열정을 다하는 기사 속 주인공들을 보며 참으로 든든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의 수고가 있기에 오늘도 대한민국 공항은 안전하게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