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과 지역을 잇는 사람들
공항사랑포럼


 
alt
alt
 

사랑 많은 사람들

‘공항사랑포럼’ 이름만 들으면 공항 관계자의 학술 모임 같지만 이 모임은 공항과 함께 공항 인근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더 나아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 많은 일반 시민의 모임’이다.
2019년 4월, 김포공항을 기반으로 공항 인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지향하기 위해 좀 더 많고 다양한 소통의 창구가 되고자 만들어진 공항사람포럼의 시작은 어찌 보면 단순했다. 김포공항 인근 지역의 주민들이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것이다. 김포공항에 더 많은 항공노선이 생기고 발전하면 인근 지역에 더 많은 교통시설과 상업시설이 생기고, 그 효과로 인해 공항을 중심으로 한 지역이 서울 서부 경제의 중심지가 되길 바라기 때문이다. 이는 비단 김포공항 인근만이 아니라 다른 공항 주변에서 활동하는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바라는 상황이기도 하다.
공항사랑포럼은 더 많은 발전을 원하는 지역 주민과 공항 사이에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공부하며 발로 뛰는 시작

지난 6월, 공항사랑포럼은 김포공항을 방문하여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 항공기 도착안내시스템, 셀프백드롭 등 스마트 시설을 둘러보고, 공항 안전을 지키는 공항소방대를 견학했다.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는 소음피해지역 지원사업, 김포공항 국제선 취항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한국공항공사의 다양한 활동내용을 설명했다.
공항사랑포럼은 "앞으로도 한국공항공사와 김포공항을 자주 방문하여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생각"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공항 관련 다양한 세미나와 공항 인근 복지시설 자원봉사 활동 등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께 손잡고 앞으로

공항사랑포럼의 목표는 시민의 편의를 확대하고 더 많은 여행객과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아, 지역사회와 공항이 함께 발전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공항사랑포럼은 도심공항 발전과 관련한 전문가 초청강연에 함께 참여했으며, 오는 9월에는 공사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지역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역과 공항이 함께 손잡고 발전해나가기 위함이다. 공항사랑포럼은 서울과 김포, 부천 등 지역발전을 위해 연말까지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지역사회의 오피니언 리더, 자원봉사자, 다양한 산업분야별 전문가들이 더 많이 합류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는 포부가 더 기대되는 이유다.

alt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