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NEWS


 
alt

6.21
점자도서 만들기
사회공헌활동 참여

한국공항공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 만들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공사 임직원 100여 명은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사전 교육을 진행하고, D.I.Y 키트로 직접 점자도서 200권을 만들어 시각장애인학교와 시각장애인복지관에 생활용품과 함께 전달했다. 공사는 오는 12월까지 3차에 걸쳐 시각장애인, 아동, 노인 등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7.3
제 10회 어린이
하늘캠프 개최

한국공항공사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푸른꿈 날개 달고 떠나요! 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 10회 어린이 하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공항 인근 초등학생 20명이 참여하여 김포공항에서 취항하는 해외노선의 공항을 견학하고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공사는 2010년부터 대한항공과 함께 교육나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 하늘캠프를 열어왔으며, 지난해까지 31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alt
 

7.4
2019 세계항공교통학회(ATRS)
아태지역 최우수공항그룹 3연패

한국공항공사는 2019 세계항공교통학회(ATRS) 월드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공항운영그룹 최우수상을 3연패했다. 공사는 공항 운영효율성, 재무성과 등의 주요 평가지표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공항운영그룹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개별 공항 평가에서도 제주공항과 김해공항이 각각 평가대상 38개 아시아 공항 중 최고 공항으로 2년 연속 동시 선정되었다.

alt
 

7.16
제주항공과 제트전환과정 조종사 양성 위탁계약 체결

한국공항공사는 제주항공과 KAC 제트전환과정 조종사 양성 교육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위탁계약은 정부의 조종사 양성 정책인 ‘先선발 後교육과정 제도’의 일환으로, 공사는 7월 24일부터 제주항공 훈련생 교육과정을 개시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제트전환과정은 운송용 항공기 운용능력을 갖추는 조종사 훈련 과정으로 2017년 6월부터 420명의 조종사를 배출하였으며, 그 중 316명이 항공사 부기장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alt
 

8.8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사회적가치실현부문 수상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한국공항공사가 ‘사회적가치실현부문’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여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여 기업 및 개인, 단체 등에 부문별 상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공사가 수상한 ‘사회적가치실현부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신설됐다. 공사는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과 창업 지원, 글로벌 기준에 따른 윤리·인권경영, 안전한 무결점 공항 운영 등을 통해 공공의 이익 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alt
 
alt

8.12
‘항공분야 위기대응 비상대책TF’ 구성·운영

한국공항공사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한-일 항공수요 감소 장기화에 대비해 자체 ‘항공분야 위기대응 비상대책 TF’를 구성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섰다. 최근 여객 감소폭이 점차 커지며 일본 방문 내국인 여행수요가 많았던 김해, 대구, 무안, 청주공항의 국적항공사 일본노선 감편과 운휴가 예정되어 한-일 항공수요의 감소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 데 따른 것이다. 공사는 비상대책TF팀을 구성하고 항공사, 여행사 등 유관기관과의 공동대응으로 대체노선을 개발하고, 제주노선 내수전환, 동남아 노선 증편, 국내외 여객유치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다각적으로 시행하여 주위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