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Event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에어포트 포커스>웹진에서도 이벤트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ent. 1]  #AIRPORTFOCUS 인증 이벤트

총 1만 2천 부가 발행된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나신 당신은 행운아!
인증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사진일수록 당첨 확률이 쑥쑥 올라갑니다!

기간: 2019. 12. 10까지
참여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AIRPORTFOCUS’ ‘#에어포트포커스’ 붙이기
                   2. 전체공개 게시글에 한해 확인 가능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alt

[Event. 2]   독자 후기 이벤트

이번 호 <에어포트 포커스>를 보고 가장 흥미롭게 읽은 칼럼의 내용과 이유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더 나은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2019. 12. 10까지
참여방법:독자 엽서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송부

당첨선물: 영화예매권 2매(5명)

alt



“제주공항 안내 직원님 감사합니다”


-

이번에 제가 회사에서 처음으로 휴가를 받아 어머니와의 첫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재밌게 여행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려고 했으나 예매정보가 조회되지 않았습니다. 영문, 한글 등 여러 방법으로 조회를 해도 나오지 않는다는 대답뿐이었습니다. 환불을 위해 외국 상담사와 통화를 시도했으나, 그마저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당장 벌어진 일에 눈앞이 캄캄해졌고, 이렇게 여행의 마무리를 망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안내센터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직원분들께서는 직접 외국 상담사와 통화를 통해 환불하겠다는 답변을 받아주신 것은 물론, 환불확인 메일까지 꼼꼼히 체크해주셨습니다.
고객의 요청을 지나치지 않고, 끝까지 도와주신 ‘김지현’, ‘한혜지’ 직원분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여행을 잘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제주공항 종합안내센터 김지현, 한혜지 사원

-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현재 제주공항 종합안내센터에서 근무하는 김지현, 한혜지라고 합니다.
당시 근무하고 있던 안내카운터로 매우 걱정스러운 얼굴의 고객님이 아무래도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것 같다며 찾아오셨습니다. 어떤 일인지 여쭤보니 외국 여행사 사이트를 통하여 왕복표를 구매하였는데 제주에 올 때는 아무 이상 없이 진행 되어, 갈 때 또한 예약이 잘 되어 있을 줄 알고 공항에 와보니 예약 정보가 없어 탑승권의 발매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고객님께 어떤 여행사인지 여쭤본 후 검색하니, 해당 여행사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 문의하여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 알려드렸으나, 외국 회사라서 영어 문의만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해당 여행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고객님의 상황을 설명하였고, 걱정하시는 환불 부분에 대해 재차 확인을 하고 꼭 환불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공항 내 안내 데스크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해당 지역과 공항을 처음 방문하여 상황이나 지리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의 가족들과 지인들 또한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을 청할 수 있기에 내 가족, 내 친구들이다 생각하며 안내하려고 노력합니다.
‘고마워, 칭찬해’의 사연 주인공으로 저희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연을 주신 고객님께 제일 먼저 감사하다는 말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당연하게 제 업무라고 생각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최선을 다해 돕는 것이 저희의 업무라고 생각하고, 또한 저희가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항상 해오는 일이지만, 이렇게 정성스러운 칭찬 글까지 올려주셔서 감사할 뿐입니다. 저희의 안내가 고객님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니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이 일을 계기로 더욱 더 내 가족, 지인에게 하듯 열심히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Readers` Letter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호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인상 깊게 읽은 칼럼을 독자가 직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후기를 남겨주시면 매호 5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드립니다.



alt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영혼의 단호박 수프

오기쁨_ 서울 성북구

잦은 여행으로 여독이 풀리지 않았는데 ‘영혼의 단호박 수프’를 보고 이거다 싶어 요리사를 자청해 보았습니다. 엉터리 요리 솜씨라 부엌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시어머니께 꾸중을 듣긴 했지만 맛만큼은 괜찮다고 엄지 척~해주신 덕분에 제 어깨가 들썩했습니다. 덕분에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어요!


alt


‘가을로 가득찬 궁궐의 밤’

공보경_ 부산시 북구

책을 읽고 선선한 가을을 맞아 518년 간 조선의 도읍이었던 한양을 생각했습니다. 많은 궁궐을 산책하면서 당대의 역사와 문화, 궁궐 생활을 더듬어보는데 좋은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alt


‘그곳에 꼭 필요한 공항들’

고하은_ 강원 원주시

지역에 있는 작은 규모의 공항들을 소개해주셔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수익성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익적인 측면에서 지방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공항을 운영해주시는 한국공항공사에 무척이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난 추석연휴에 원주공항을 이용해 제주도 여행을 갔던 터라 더욱 더 그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alt


공항 가는 길, 또 하나의 커다란 즐거움

정명진_ 서울 강남구

커다란 즐거움! 그렇습니다. 여행이 담고 있는 즐거움 중 하나는 여행 지역의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데 있죠! 대구공항에서 만나게 될 ‘돼지불고기’가 기대됩니다.


alt


‘중국 장자제, 가을엔 여행을 떠나요’

박숙희_ 강원 원주시

장자제를 7년 전에 다녀왔는데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장자제 경치를 보니 또 다시 가고 싶어져 올 가을에 가족들과 함께 가리라 결심했다.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다녀올 수 있고, 절세의 비경을 다시 본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고 가슴 뛴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