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AIRPORT

이용객의 궁금증 ‘ZERO’!

알고 보면 정말 알찬 공항 홈페이지


김포, 김해, 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홈페이지에는 공항소식과 운항현황, 탑승안내, 교통/주차, 항공권 예약, 국내·해외여행 패키지까지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다. 여러분이 잘 몰랐던 공항 홈페이지 이용법을 소개한다.


alt


“비행기는 언제 뜨지?”


운항현황 Click!

실시간 운항정보, 항공권 예약, 운항스케줄

공항 홈페이지는 실시간 출·도착 운항현황을 제공해 이용객의 편의를 돕는다. 항공사, 편명, 예정시각, 변경시각, 출발지, 도착지, 탑승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운항스케줄은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제공된다. 특히 운항일이나 공항, 운항 구간, 출·도착, 항공사, 편명 등 선택 조건을 넣어 검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항공권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여정에 따라 국내선과 국제선, 특가항공 항공권을 검색한 뒤 적합한 항공권을 클릭하면 예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이 뜬다.


alt


“나 비행기 처음 타 봐!”


탑승안내 Click!

탑승시뮬레이션, 빠른수속, 보안검색, 항공기 탑승, 도착시뮬레이션

처음 비행기를 타 보는 사람일지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공항 홈페이지에서 탑승부터 도착까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탑승수속과 수하물 위탁 기준은 물론 출ㆍ도착 시뮬레이션 정보도 있으니 홈페이지만 숙지하더라도 공항이용이 쉬워진다.기내반입 금지 물품은 많은 이용객이 당황하는 부분 중 하나다. 공항 홈페이지에서는 기내반입 금지 물품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alt


“공항까지 차 가져가도 되나?”


교통/주차 Click!

오시는 길, 대중교통, 렌터카, 렌터카 예약, 주차안내

시내에서 공항으로, 혹은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길이 걱정된다면 ‘교통/주차’ 탭에서 해결하자. 버스, 지하철, 공항순환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 루트가 설명되어 있고, 필요할 경우 승용차를 몰고 갈 수 있는 방법도 안내돼 있다. 특히, 공항 주차 현황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렌터카 서비스도 운영한다. 대여일시와 반납일시, 대여지점과 반납 지점을 선택하고 차량을 검색하면 대여 가능한 차량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alt


“여기서 어디로 가야 돼?”


공항정보 Click!

공항소개, 공항 이용 가이드, 공항시설, 모바일 앱 소개

공항에서 헤매고 있다면 ‘공항정보’ 탭을 누르면 된다. 교통약자를 동반한 이용객, 애완동물을 동반한 이용객 등 특수한 경우에 따른 상세한 공항 이용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고, 공항 층별 약도와 식음료, 쇼핑, 항공사, 서비스업체 위치도 파악 가능하다.그뿐만 아니다. 14개 공항의 이용/편의시설 안내와 공항 주변 연계교통, 주요 관광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모바일 앱도 다운받을 수 있다.


alt


“어디로 여행 가지?”


여행상품 Click!

비행기 타고 국내여행, 비행기 타고 해외여행, 알짜여행팁, 여행후기, 여행지 정보

보다 알찬 여행을 위한 코너도 있다. ‘여행상품’ 탭에서는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희망하는 여행지나 에어텔, 에어카, 패키지 등 선호하는 여행방식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알짜여행팁’ 탭에서는 항공권 소지자 혜택, 여행자보험과 로밍서비스, 휴대폰 충전소, 면세점 등 공항을 통해 여행할 때에 꼭 필요한 알짜배기 여행팁도 상세히 소개해 편의를 도왔다.‘여행지정보’ 탭에서는 지역을 정해 검색하여 여행지 정보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관광지, 여행코스, 숙박, 쇼핑, 음식점 등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역사가 흐르는 골목’, ‘문화놀이’ 등 콘셉트별 여행 정보도 알차다.


alt


“여긴 어디, 나는 누구?”


고객센터 Click!

공지사항, 이벤트 정보, FAQ, 유실물센터, 고객의 소리

공항은 이용객을 향한 창구를 언제나 열어놓는다. 공지사항과 최근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정보, 자주 묻는 질문, 고객의 소리 등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게시판을 확인해 해결하거나 공항과 직접 연락할 수 있다. 고객의 소리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문의나 건의, 불만이나 신고, 칭찬 등을 접수한다. 접수 건은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2일 이내 처리되며 SMS와 이메일을 통해 처리결과를 안내한다.잃어버린 물건도 ‘고객센터’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찰청의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과 통합해 보다 정확한 접수된 분실·습득물과 분실 장소, 분실 일자를 알 수 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