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RT A TO Z

식객食客이여, 김포공항으로 오라!

확 바뀐 김포공항 국내선 식당열전



             

                      


2014년부터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는 김포공항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을 꼽으라면 더 깨끗해지고, 더 편리해지고, 더 다양해진 식음시설이다. 이용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포공항 식음시설의 이모저모를 살펴봤다.

글. 편집실 사진. 방문수




까다로운 입맛, 높은 수요를 모두 잡다
한국공항공사는 작년 6월 중순 국내선 1층 동편에 지역 맛집이 포진된 ‘플레이보6 라이트(FLAVOUR6 LIGHT)’를 유치한 데 이어 이번 설연휴를 기해 국내선 4층에 대형 테마식당가인 스카이엘 푸드애비뉴(SKY.L FOOD AVENUE)’도 새로 유치했다. 최신 트렌드의 인테리어와 고객  심의 동선으로 디자인했으며, 전국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맛집들이 입점해 이용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최근 들어 음식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식음료 업계의 전반적인 품질이 높아지면서 김포공항도 식음시설의 수준을 향상키로 했습니다. 국내, 국외를 넘나드는 자료 조사뿐 아니라 외부인테리어, 내부디자인까지 많은 예산과 노력을 투자했죠.” 김포공항 운영계획팀 김지유 대리는 경기도 하남시의 스타필드, 서울시 용산구의 경리단길, 서울시 송파구의 제2롯데타워, 서울시 강남구의 가로수길 등 맛집으로 유명한 국내 곳곳을 구석 구석 조사해 젊은 층의 입맛과 식음 트렌드를 면밀히 조사한 것은 물론, 최첨단 인테리어와 이용객에 최적화된 이동 경로 등을 통해 편리한 이용을 도모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균일화된 직각 형태의 매장 구성보다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시각적 즐거움을 높였다. 월등히 커진 면적과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의 선택 폭 또한 넓어졌다. 이들 음식점은 서비스 측면에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급 식자재를 아낌없이 이용해 영양학적으로도 알찬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alt
alt


지역 특색을 한 곳에서 맛보는 국내선 1층 플레이보6 라이트
국내선 청사 6번 게이트 쪽에 위치한 플레이보6 라이트에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5개 점포가 알차게 입점해 있다. 이용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한식과 중식을 비롯해 분식과 빵집, 차 전문점이 들어서 있는데,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벽면을 통유리로 설계해 밖에서도 내부가 들여다보일 뿐 아니라 조리과정도 투명하게 공개돼 더욱 믿을 수 있다.
무엇보다 플레이보6 라이트가 특별한 이유는 지역 맛집을 한데 모아놓았다는 것이다. 대구시에서 큰 인기를 끄는 삼송빵집, 강원도 원주시에서 손꼽히는 중식당 도쿄짬뽕, 대만 전통 밀크티의 풍미를 담은 공차 등 대중적이면서도 특색 있는 맛을 한 자리에서 느낄 수 있다. 이는 이용객들의 유입을 이끄는 훌륭한 요인인 동시에 동반성장 측면으로도 의미가 있다.


국내선 4층 테마 식당가 SKY.L FOOD AVENUE

김포공항 리모델링을 통해 4층 식당가의 면적은 약 400평에서 약 630평으로, 점포수는 3개에서 13개로 대폭 확대되었다. 국내의 인기 맛집을 가득 품은 공간인 테마 식당가로 다시 태어났다. 김포공항 3층에 두 개의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공항을 방문한 이용객이 4층 식당가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식당가 바로 앞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다양한 점포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테마 식당가 중앙에는 원형의 디지털 모니터를 설치, 여행 관련 명언을 상시 노출해 여행의 관문인 공항의 특성을 십분 반영했다.식사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커피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 점포가 입점해 풀 서비스(Full Service)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점도 눈에 띈다. 막혀있던 벽면을 트고 테라스나 통유리를 적용해 시인성과 개방감 모두를 확보했다. 이용객은 마치 야외에 있는 것처럼 국내선 대합실을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김포공항 운영계획팀 문기학 팀장은 “이번 식음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많은 이용객들이 공항을 단지 여행을 떠나기 위한 비행장이 아니라 먹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 경험해보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식음시설 리모델링을 단초로, 이용객의 목소리에 꾸준히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발전할 김포공항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input image
alt
alt





interiew

김포공항 운영계획팀 문기학 팀장

“국내선 1층에서 성원 받고 있는 플레이보6 라이트는 물론, 이번 설 연휴에 전격 오픈한 국내선 4층 테마 식당가는 모두 고객을 위해 마련한 한국공항공사의 작은 선물입니다.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일이 저희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의 임무이자 책무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응원을 바랍니다.”

alt





input image


국내선 4층



alt

편대장

영화식당육회 전문점으로 역사가 깊은 경상북도 영천의 편대장 영화식당. 대표메뉴인 육회는 물론 소고기국밥, 육회 비빔밥 등 다양한 소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alt

호호카츠

이름에서 드러나듯 바삭한 일본식 돈카츠를 판매한다. 주된 메뉴는 돈카츠와 일식 덮밥이며 소바와 우동을 곁들인 정식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모짜렐라 치즈 카츠 정식과 카츠 카레동이 인기다.

 

alt

소담반상

정갈한 한식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소담반상으로 향하자. 한식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각종 찌개부터 불고기와 고등어구이까지. 특히 언양불고기 반상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가 좋다.

alt

문배동 육칼

서울 용산구 문배동의 맛집으로 잘 알려진 문배동 육칼. 이제 공항에서도 그 칼칼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메뉴는 많지 않지만 식당 이름에서 드러나듯 육개장 칼국수가 가장 유명하다.

alt

코나야

코나야는 오랜 전통의 일본 현지 요리를 판매하는 곳이다. 특히 중독성 있는 독특한 카레스프 맛이 일품인 카레우동이 가장 인기다. 카레우동과 덮밥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alt

팔도국수 면주방

지역 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들로 대한민국 팔도의 명물 국수를 즐길 수 있는 곳, 팔도국수 면주방. 갈비대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갈비국수가 대표메뉴다.

alt

일리커피

이탈리아의 유명 커피 브랜드인 일리에서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탈리아 본토 커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카노가 가장 인기다.

alt

버거랩 바이 롯데리아

롯데리아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기존의 매장과 메뉴상의 차이는 크지 않으며 인테리어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 특히 개방형 주방을 도입하여 조리과정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alt

에머이

에머이는 국내 쌀국수 브랜드 중 베트남 현지의 맛을 가장 잘 살렸다고 평가받는 곳이다. 양지 또는 차돌 쌀국수와 분짜의 메뉴조합이 가장 일반적이다.

alt

아메리칸 트레일러

과일 음료 전문점으로 미국 푸드트럭 거리를 모티프로 한 독특한 외관을 갖췄다. 유기농 사탕수수 시럽을 사용하고 있으며, 청포도를 비롯한 다양한 생과일주스와 과일차를 판매한다.

alt

백미당
유기농 소프트아이스크림 전문점 백미당.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하다. 시그니처 메뉴인 우유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우유 푸딩, 아이스크림 라떼 등 다른 디저트 메뉴도 즐길 수 있다.







input image


국내선 1층



alt

Noodle6

Noodle6는 면 요리 전문점이다. 설렁탕면부터 우동, 쌀국수까지 여러 종류의 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육개장면, 불고기 비빔밥, 김치 유부 우동 등이 인기다.

alt

마리짱

마리짱은 꼬마김밥 전문점이다. 세트메뉴가 있어 꼬마김밥에 국물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 등 다양한 분식 요리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alt

삼송빵집

삼송빵집은 대구시의 명물로 꼽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통옥수수빵은 그 맛과 중독성 때문에 ‘마약빵’이라는 별칭까지 붙었다. 호두단팥빵, 한우고로케 또한 삼송빵집의 인기메뉴

alt

도쿄짬뽕

강원도 원주시의 맛집으로 체인점을 냈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중국집이다. 짜장면·탕수육 세트, 짬뽕·탕수육 세트가 저렴한 편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lt

공차

밀크티에 쫄깃한 타피오카가 곁들여진 버블티를 판매한다. 블랙밀크티와 타로밀크티에 펄을 추가한 메뉴가 가장 인기이며, 당도와 토핑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