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COMMENT

새로운 김포공항은 [   ]다!

김포공항 리모델링 기념 게릴라 인터뷰


새롭게 단장한 김포공항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객터미널에 나가 사람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어보았다.

글. 편집실  사진. 방문수


alt


“[즐거운 출발]이다”

강성주, 김은겸 님(서울)


저희는 출장 차 김포공항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그동안 공항 곳곳이 공사 중이어서 어떻게 바뀔지 궁금했는데, 오늘 와서 보니 실내가 훨씬 밝아진 느낌이고, 이정표도 눈에 잘 띄어 길 찾기도 더 수월해진 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여행하듯 즐겁게 떠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뜻에서 새로워진 김포공항은 ‘즐거운 출발’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alt


“[따뜻한 배려]다”

곽새봄 님(인천)


제주도 여행을 위해 김포공항에 처음 와봤는데요. 이번이 첫 방문이라 전에 과거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여객터미널 디자인이 세련되고 편의시설도 다양해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시는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따뜻함을 느끼고 떠납니다. 새로워진 김포공항은 저에게 ‘따뜻한 배려’로 기억될 것 같아요.


alt


“[서울의 첫인상]이다”

김옥희 님(제주)


제주도에 살고 있어 서울에 올 때면 항상 김포공항을 이용합니다. 콘크리트 벽면이 유리 벽면으로 바뀌어 탁 트인 공항 밖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마음속까지 시원해지는 거 같아요. 공항 내부가 넓어지고 각 층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진 거 같네요. 마치 ‘서울의 첫인상’인 김포공항이 더 예뻐진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는 것 같아요.

alt


“[지름길]이다”

정주한 님(경기 파주)


친정이 지방이라 김포공항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새로운 김포공항은 한층 더 정돈되고 더 넓어진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길 찾기가 쉬워지고 보안검색장 혼잡도를 보여주는 모니터나 생체인증시스템을 활용한 신분검색 등 스마트한 시스템이 적용된 게 인상적이네요. 어쩐지 친정과의 거리가 더 가까워진 기분입니다. 저희 가족에게 새로워진 김포공항은 ‘지름길’입니다.






alt


“[설렘]이다”

대한항공 과장 유병선 님


고객 편의는 곧 항공기 정시 운항이나 항공사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새로운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이 만족하는 만큼 항공사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아집니다. 그동안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애쓴 한국공항공사 건설사업팀과 서울지역본부, 시공사, 감리단 등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새로워진 김포공항은 고객 여러분은 물론 공항 근무자들에게도 ‘설렘’ 아닐까요?


alt


“[첫 관문]이다”

김포공항경찰대 나병기 님


김포공항에 도입된 ‘위탁수하물 개봉검색 안내시스템’을 통해 위해물품 확인 및 빠른 처리가 가능해졌고 ‘탑승수속 혼잡도 안내시스템’으로 승객들이 탑승수속 소요시간을 미리 파악해 대응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의미 있는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개항 60년을 맞은 김포공항의 위상에 걸맞은 변화된 모습에 박수를 보내며 새로운 김포공항이 세상으로 향하는 ‘첫 관문’이 되길 기대합니다.






alt


“[자부심]이다”

김포공항 푸드온에어 점장 조의실 님


리모델링 전에는 저희 매장에 들어와 길을 묻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일이 거의 없어졌어요. 그만큼 공항 안내판의 시인성이 좋아졌다고 생각해요. 여러모로 고객 만족도가 한껏 높아진 것을 느낍니다. 내부도 세련되게 바뀌었지만 특히 밤 야경이 멋져요. 기와 모양으로 우아하게 뻗은 지붕 라인과 은은한 조명을 보고 있으면 이곳에서 일하는 제가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저에게 새로워진 김포공항은 ‘자부심’이에요.


alt


“[다시 오고 싶은 곳]이다”

김포공항 안내데스크 전정례 님


안내데스크가 넓고 쾌적하게 바뀌어 고객들을 응대하기 좋아졌어요. 또 높이도 낮아져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과도 눈높이를 맞출 수 있게 됐지요. 개항 60주년을 맞아 김포공항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한 만큼 ‘다시 오고픈 곳’이 되도록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는 저희들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