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VENT

김포공항 60주년엔 뭔가 특별한 게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김포공항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국민과 인근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場〉, 공항 발전 정책 개발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다짐의 場〉, 국민을 위한 공항을 만들기 위한 〈실천의 場〉까지. 앞으로 어떤 흥미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축제의 장(場)


김포공항이 이루어온 그간의 발자취와 성과를 국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기념행사와 인근지역 주민들을 위한 ‘국제여행 바우처 지원’ 등 체감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소원을 띄우다’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KBS 열린음악회·기념행사

‘김포공항 6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가 10월 11일 서울식물원(서울 강서구)에서 개최된다. 지역주민은 물론 상주기관, 항공사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음악회로 특별한 문화행사가 될 예정이다. 10월 28일 KBS 1TV에서 오후 6시부터 방송된다.김포공항 60주년 기념식은 10월 중에 계획되어 있으며, 새롭게 단장한 김포공항 국내선 리모델링 준공식은 10월 17일 국내선청사 3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항공의 날 행사, 대중골프장 개장식 등과 연계해 김포국제공항 60주년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alt

해외여행 바우처 지원
김포공항 6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여유와 쉼을 선사한다. 공항 인근 소음대책지역(양천, 구로, 부천, 김포 등) 거주민 중 해외여행 경험이 적은 60가구(240명)를 선정해 해외여행 경비 총 2억 원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 : 8.27(월) ~ 9.14(금)
모집 대상 :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
여행 기간 : 2018년 10월 중 중국/일본/대만 중 택1
결과 발표 : 9.28(금)
지원 방법 :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alt

양천구 가방협동조합 홍보관 운영

김포공항 인근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판로 지원을 위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3층에 홍보 전시관을 운영한다. 양천구 가방협동조합에서 제작한 가방 시제품을 전시하고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가방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실시해 소상공인의 수익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alt

소원을 띄우다 국민참여 캠페인
국민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2018 소원을 띄우다’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사연접수기간은 7.16(월) ~ 8.19(일)로 선정결과는 9.5(수)에 한국공항공사 블로그(www.aiportblo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소원성취를 위해 총 1,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7.17(화) ~ 21(토)에는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현장 소원접수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alt

추억의 사진 공모전
김포공항 추억의 사진을 찾는 사진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국민의 삶 속에 남아있는 김포공항 사진을 모아 공항의 역사와 추억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여행, 이별, 만남 등 김포공항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1MB~10MB)을 JPG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 : 7.9(월)~9.20(목)
공모 내용 :

- 여행의 설렘, 이별의 아쉬움, 만남의 기쁨 등 김포공항과 함께한 추억의 사진
- 김포공항의 역사와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사진
시상 내역 : 

- 1등(1건) 50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 2등(1건) 30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 3등(1건) 20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 추억상(57건) 3만 원 상당 문화상품권(인당 최대 2매)
응모 방법 : 한국공항공사 블로그에서 확인


alt


다짐의 장(場)


김포공항이 앞으로의 60년을 준비하며 국민중심의 김포공항으로 변모하기 위해 전문가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김포공항이 도심발전의 앵커 역할을 위한 한·중·일 항공협력 방안 연구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항공분야 전문가 집단 및 학생을 대상으로 국가경제와 국민편익 중심의 공항 운영을 위한 정책개발 논문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김포공항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분주한 발걸음을 시작한다.


한·중·일 항공협력 방안 연구 국제심포지엄

한국공항공사는 10.4(목)~6(토) 메이필드 호텔(서울 강서구)에서 한국항공경영학회와 공동으로 한·중·일 항공협력 방안을 연구하기 위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중국과 일본 주요공항의 공항장과 항공산업 분야 오피니언리더 총 15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증가하는 항공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동북아 공항의 과제와 전략을 논의하고, 60주년을 맞은 김포공항의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alt

‘새로운 60년을 위한 김포공항의 발전 방안’ 논문공모전
국가 경제와 국민 편익을 중심으로 하는 김포공항의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대학(원)생 및 일반인(교수 및 연구원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심사 후 총 10편의 논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논문은 향후 김포공항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주제 : 새로운 60년을 위한 김포국제공항의 발전 방안
논문 접수 : 6.22(금)~9.17(월)
시상내역 :
- 최우수상 부문별 각 1편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상금 각 500만 원
- 우수상 부문별 각 2편 한국공항공사사장상 및 상금 각 300만 원
- 장려상 부문별 각 2편 학회장상 및 상금 각 200만 원
접수 방법 :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alt


실천의 장(場)


새로운 김포공항을 만들기 위해 개발된 다양한 정책들을 실천에 옮기는 과정에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계획이다. ‘시민참여 김포공항 발전위원회’와 ‘국민 서비스 디자인단’을 구성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미래의 김포공항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편익을 위해 보다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서울의 관문인 김포공항을 국민, 특히 서울시민과 상생하는 공항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부나 공사에 의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정책이 아닌 국민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통해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공항으로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민참여 김포공항 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새로운 김포공항을 위한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의견을 수렴·반영하고 ‘국민 서비스 디자인단’을 구성하여 공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사랑받는 세계 최고의 공항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alt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