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image


[Event. 1]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

나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한 그/그녀!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항 근무자를 칭찬해주세요.

칭찬해주신 분과 칭찬받으신 분 모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간: 2019.2.11.까지
참여방법: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VOC) 등록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사연 신청
당첨선물: 각 문화상품권 5만 원권

alt

[Event. 2]  #AIRPORTFOCUS 인증 이벤트

총 1만 2천 부가 발행된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나신 당신은 행운아!
인증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사진일수록 당첨 확률이 쑥쑥 올라갑니다!

기간: 2019.2.11.까지
참여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AIRPORTFOCUS’ ‘#에어포트포커스’ 붙이기
                   2. 카카오톡 플친 맺고 1:1 대화창에 〈에어포트 포커스〉 인증사진 전송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alt

[Event. 3]   독자가 보내온 ‘내 인생의 여행’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삶을 바꾼 여행 등 독자 여러분의 ‘소울 트립’을 소개해주세요. 응모작은 다음호 <에어포트 포커스> Soul trip 지면에 실립니다.

기간: 2019.2.11.까지
참여방법: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작품 송부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0만 원권(1명)

alt

[Event. 4]   독자 후기 이벤트

이번 호 <에어포트 포커스>를 보고 가장 흥미롭게 읽은 칼럼의 내용과 이유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더 나은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2019.2.11까지
참여방법:독자 엽서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송부

당첨선물: 영화예매권 2매(5명)

alt






“이건천·최경구 님을 칭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임산 8개월 차인 임산부입니다. 지난해 11월 14일, 개인적인 용무로 제주에서 김포를 당일치기로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요. 볼일을 마치고 제주로 돌아가기 위해 김포공항에 들렀는데, 당시 너무 많이 걸어서 힘들고 지친 상태였습니다. 때마침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포티케어 서비스 안내판을 보고 담당자분들에게 이용할 수 있는지 여쭤봤더니 “서비스 대상자이신데 당연히 태워드려야죠!” 하며 어디론가 무전을 하시니 금방 승용카트가 도착했습니다. 승용카트를 운전하시는 분께서 손수 짐을 실어주시고 운전하는 내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저와 제 여동생이 기분 좋게 김포공항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근무하시는 두 분 모두 연세가 있어 보이셨는데 즐겁게 일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기분 좋아졌습니다. 포티케어 전용카트가 없었다면 길고 긴 무빙워크를 이동하며 짐을 들고 오느라 힘들었을 텐데, 저와 같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alt

   

 “교통약자 분들의 발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포티케어 서비스 소속 공항서비스 이건천과 최경구입니다. 당연히 저희가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 인사까지 전해주시니 송구합니다. 당시 저는 지하철역에서 국내선으로 향하는 무빙워크 시작지점에 있는 지하 안내 데스크에서 근무 중이었습니다. 그때 동행인과 함께 무거운 몸으로 힘들게 걸어오시는 고객분이 전동카트를 이용할 수 있는지 물으셔서 당연히 이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며 전동카트를 운행 중인 동료 최경구 님에게 무전기로 알렸습니다. 이후 전동카트 탑승을 도와드리고 짐을 실어드렸습니다. 교통약자분들도 기분 좋게 여행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안전하고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건천님과 최경구님께는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보내드립니다.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에 참여해주시는 고객님께서는 〈에어포트 포커스〉 메일
(airportfocus@naver.com)로 선물 발송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Readers` Letter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호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인상 깊게 읽은 칼럼을 독자가 직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후기를 남겨주시면 매호 5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드립니다.


alt


2018년 연말 당신을 위한 나눔 실천 가이드

김유정 - 대구 수성구

평소 기부나 자원봉사활동은 시간이나 경제적 여유가 있는 분들만 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특히 간편하고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퍼네이션 정보를 통해 저도 참여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겨울 조금이라도 누군가와 따뜻하게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 정보로 더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alt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타이베이 여행

이현정 - 인천 남동구

대중적으로 알려진 여행지를 벗어나 숨겨진 보석을 발견한 듯한 타이베이 여행 스폿 소개에 두 눈이 반짝거리고 마음이 설레었습니다. 타이완을 아주 작은 나라라고만 여겼는데 타이베이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오래된 도시를 걷고,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다니! 이색적인 여행지를 중심으로 다음 휴가 계획을 세울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alt


우리가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이유!

임승권 - 전남 순천시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김포국제공항을 이용하고 있다는 걸 실감하는 칼럼이었습니다. 오사카 에 살고 있는 오스트리아인 심 씨, 집처럼 안락한 느낌이 좋다는 러시아의 안나 씨, 베이징 가는 길이 편하다는 독일인 헬무트 씨 등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김포공항을 이용할 때 호텔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답니다. 저도 이번 겨울,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김포공항을 이용해 떠납니다. 모두 행복한 여행 보내세요!



alt


김포공항 개항 60주년 특별한 행사 현장 속으로!

이소원 - 제주 서귀포시

김포공항 개항 6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됐군요. 아주 잘 읽었습니다. 저는 현재 제주도로 이주해서 살고 있지만 서울에 가족들이 있어서 자주 서울을 오가느라 김포공항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사 중일 때는 언제 제 모습을 드러낼지 궁금하기도 하고 너무 오래 걸리는 건 아닌지 걱정도 됐는데, 막상 리모델링된 현재의 공항 모습을 보니 참 반갑더군요. 그래서 기사도 더 관심있게 꼼꼼히 읽었습니다.

alt


공항 삭초 작업에 대하여

조영민 - 경기 의정부시

이번 호 헬로달링 칼럼을 아주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그동안 공항을 이용할 때마다 활주로 주변의 잘 정리된 녹지를 보면서 ‘과연 저렇게 드넓은 녹지를 관리하는 분들이 누굴까, 어떻게 관리할까?’ 하고 궁금하던 차에 이번 기사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어요. 삭초작업이야말로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한 필수작업이며, 이러한 작업을 통해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는 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흐뭇했습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