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Event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vent. 1]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

나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한 그/그녀!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항 근무자를 칭찬해주세요.

칭찬해주신 분과 칭찬받으신 분 모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기간: 2019.4.10.까지
참여방법: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VOC) 등록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사연 신청
당첨선물: 각 문화상품권 5만 원권

alt

[Event. 2]  #AIRPORTFOCUS 인증 이벤트

총 1만 2천 부가 발행된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나신 당신은 행운아!
인증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사진일수록 당첨 확률이 쑥쑥 올라갑니다!

기간: 2019.4.10.까지
참여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AIRPORTFOCUS’ ‘#에어포트포커스’ 붙이기
                   2. 카카오톡 플친 맺고 1:1 대화창에 〈에어포트 포커스〉 인증사진 전송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alt

[Event. 3]   독자가 보내온 내 인생의 여행 ‘Soul trip’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삶을 바꾼 여행 등 독자 여러분의 ‘소울 트립’을 소개해주세요. 응모작은 다음호 <에어포트 포커스> Soul trip 지면에 실립니다.

기간: 2019.4.10.까지
참여방법: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작품 송부
당첨선물: 문화상품권 10만 원권(1명)

alt

[Event. 4]   독자 후기 이벤트

이번 호 <에어포트 포커스>를 보고 가장 흥미롭게 읽은 칼럼의 내용과 이유 등을 적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더 나은 <에어포트 포커스>를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2019.4.10까지
참여방법:독자 엽서 또는 메일(airportfocus@naver.com)로 송부

당첨선물: 영화예매권 2매(5명)

alt



“보안검색대 이소민 님을 칭찬합니다”


-

저는 아기와 단 둘이 부산으로 향하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지난 1월 6일, 김포공항을 방문했습니다. 당시 잠든 아기를 아기띠로 둘러 안고, 한 손으로는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 른 한 손으로는 기저귀 가방과 두꺼운 외투까지 들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양 손 가득 든 짐 탓에 집에서 공항까지 오 는 그 길이 어찌나 멀게만 느껴지던지요.
오후 1시 30분쯤, 3층 보안검색대 줄을 서기 위해 잠시 짐 을 바닥에 내려놓고 숨을 고르던 저에게 한 직원이 다가왔 습니다. 친절한 목소리로 “이쪽으로 오세요” 하고 저를 안 내한 분은 바로 보안검색대 이소민 직원이었습니다.
그렇게 안내를 받고 따라간 곳은 승무원과 교통약자들이 이용하는 우선검색대였어요. 기다리는 시간 없이 빨리 보안검색대를 통과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은 것도 고마운데, 이소민 님은 제 무거운 캐리어와 짐을 검색대에 직접 올려주시고, 제 뒤 를 따라 검색대를 통과해서는 제가 아기띠를 고쳐 맬 수 있 도록 잠든 아기를 안아주기까지 했어요.
제 직업이 승무원 이기도 하고 친정이 부산이라 공항을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요. 여행객 입장에서 이처럼 공항 근무자들의 따뜻한 배려 를 느끼니, 즐거운 여행을 위해 애쓰는 분들의 노고를 새삼 깨닫게 돼 정말 기분 좋은 여행길이었습니다.
이소민 님 고맙습니다.



alt

   

 “안전한 공항, 친절한 공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공항 보안검색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소민입니다. 제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기억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당시 보안검색대가 많이 붐비는 시간대 여서 저는 입구에서 승객 분들의 원활한 보안검색 이용을 위해 짧은 줄로 승객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제 앞에 여성 승객 한 분이 아이를 안고 기다리고 계셨는데, 무거운 캐리어와 짐 때문인지 많이 지쳐 보이셨습니다. 도움이 필 요하다는 생각에 우선검색대로 모시고 와서 보안검색절차 를 도와드렸습니다.
우선검색대는 승무원, 보행 장애인, 독립유공자, 임산부, 80 세 이상 고령자, 18개월 미만유아 동반승객, 출입국 우대카 드 소지자가 이용할 수 있는 검색대로, 항공권에 교통약자 우선수속 대상자 식별 스티커를 부착했거나 출입국 우대카 드를 소지한 이용객이라면 보안검색요원의 확인 뒤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안검색대는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한 분 한 분을 친절로 대하는 한편, 보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철저한 보안검색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소민님께는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보내드립니다.
〈고마워 칭찬해 이벤트〉에 참여해주시는 고객님께서는 〈에어포트 포커스〉 메일
(airportfocus@naver.com)로 선물 발송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Readers` Letter

〈에어포트 포커스〉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호 〈에어포트 포커스〉에서 인상 깊게 읽은 칼럼을 독자가 직접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후기를 남겨주시면 매호 5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드립니다.



alt


공항이 품은 행복한 맛

경기 의정부시 - 이순길

예년보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와 세 련된 디자인으로 단장한 1+2월호 잘 읽었 습니다! 그중에서도 ‘공항이 품은 행복한 맛’ 기사를 제목 그대로 행복하게 잘 보았 네요. 공항을 그저 이동수단의 장소로만 여기지 않고 소소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의 시간으로 만드는 보석 같은 요소들을 곱씹으며 공항의 진가를 새삼 깨닫게 됩 니다. 다음호에도 공항 구석구석 숨겨진 가치를 알게 해주는 기사 기대합니다.

alt


KAC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충남 부여군 - 정상호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소개’ 기사를 눈 여겨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안전 을 담당하는 한국공항공사에 최종 합격 하신 신입사원 분들 축하합니다! 행정, 기계, 전기, 통신전자 등 다양한 분야 신 입사원 분들의 인터뷰를 접하면서 공사 가 공정성을 기해 블라인드 채용으로 실 력 있고 필요한 인재를 선발한 것 같아 독자로서 시민으로서 뿌듯했습니다. 적 재적소에 배치돼 함께 성장하며 열심히 일하는 모습 기대합니다.

alt


해돋이와 밤바다, 여수!

서울시 강동구 - 김광현

로컬트립 여수 편을 읽고 나서 여수에 이 런 곳이 있었나 할 정도로 새롭게 알게 돼 정말 좋았습니다. 얼마 전에 제가 제 주도 용머리해안에 갔을 때 하멜상선전 시관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여수에도 하 멜 관련 유적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여수공항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해 서 찾아가는 방법도 추후 여수 여행을 계 획할 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앞으 로도 <에어포트 포커스>를 통해 흥미로 운 국내 여행지를 자주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alt


살아보는 여행

충북 청주시 - 김으뜸

여행을 좋아해서〈에어포트 포커스〉도 매호 챙겨보는데요. 이번호도 유용한 읽 을거리가 한 가득이네요. 요즘 여행 트렌 드인 ‘살아보는 여행’에 대한 정보를 자 세히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을 하기에 앞서 고려해야 할 점과 추천 여행지, 그리고 필수 앱도 꼼꼼히 체크한다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여 행 법에 도전할 수 있는 정보를 얻네요. 저는 먹는 것을 좋아해 타이완을 집중분 석해볼까 합니다.

alt


고마워 칭찬해

세종시 섭골길 - 이현규

이 칼럼을 통해 공항에서 승객의 편의를 위해 근무하는 다양한 직종을 자연스럽 게 알게 되네요. 저희가 미처 생각지도 못하는 곳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 히 임하시기에 아무런 불편 없이 여행하 고 공항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닌 가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한 분야를 소개 하기보다는 이런 칭찬 코너를 통해 근무 분야가 어떤 일을 하는지 더불어 알게 돼 좋았어요. 훈훈한 미담이 부족한 요즘, 꼭 찾아보는 지면입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