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잘 쉬지 못하는 당신을 위하여
현대인의 휴식 트렌드, 패스트힐링


바쁜 일상에서 멀찌감치 떨어져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은 게 현실. 경쟁사회에 지친 현대인에게는 현실감을 잊게 해줄 긴 휴식보다는 짧은 시간을 활용해 즉각적인 피로를 풀어주는 패스트 힐링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제대로 쉬는 법을 잊었다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패스트 힐링 방법을 활용해보자.

글. 편집실




왜 패스트 힐링인가?

사회가 고도화되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받아들여야 할 정보량이 많아지면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점차 커지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은 돈만큼이나 중요한 가치를 지니게 됐고,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시간을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데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더해지면서, 제한된 시간 안에서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려는 소비 경향이 나타났다. 거창하고 근사한 휴식이 아니라 가까운 데서 짧지만 효율적으로 취할 수 있는 휴식, ‘패스트 힐링’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짧지만 질 높은 힐링의 매력

패스트 힐링은 오롯이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는 특징을 보인다. 점심밥 대신 낮잠을 택한 직장인들을 위해 프리미엄 영화관에서는 점심시간 동안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최적의 공간을 제공해 이용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안마의자에 앉아 그간 쌓인 피로를 풀며 잠깐 눈을 붙일 수 있는 수면카페나 퇴근하고 잠깐 들러 책을 읽으며 가볍게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책맥카페도 인기다. 멀리 떠나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는 것 또한 패스트 힐링의 강점이다. 낚시나 야구처럼 장소에 구애를 받아 과거에는 큰마음 먹고 즐겨야 했던 여가가 스크린야구장, 낚시카페 등의 형태로 사는 곳 가까이 들어와 있다. 최근에는 도시에서도 캠핑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옥상에 바비큐 공간을 마련하고 해먹과 텐트를 두어 휴식을 돕는 가게들이 유행처럼 생겨나고 있다.



오감으로 느끼는 안락함

패스트 힐링은 오감을 자극하는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양산해내기도 했다. 값비싼 오디오 장치를 대신한 블루트스 스피커, 방 안에서 영화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빔프로젝터,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팀 안대나 아로마 향초, 셰프의 요리를 직접 재현해볼 수 있는 밀 키트 등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패스트 힐링 제품들이다. 수많은 자극에 노출된 탓인지 최근에는 친숙하면서도 정적인 백색소음을 찾아 듣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유튜브 등을 통해 소비되는 ASMR 콘텐츠가 그것으로, 빗소리, 바람소리, 파도소리, 연필로 글씨 쓰는 소리 등 친숙하면서도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반복적인 소리들이 의외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쉴 틈이 없어 지친 상태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면, 순간순간 삶의 긴장을 풀어주는 소소한 휴식 방법을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를 털어보자.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