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청년의 내일을 응원하는 KAC 청년창업육성센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꾼 사람들이 많다. 그들의 아이디어가 세상에 빛을 발하기까지 누군가의 지지와 응원이 뒷받침 되었을 터. 한국공항공사가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인 청년 창업자를 응원하기 위해 ‘KAC와 손잡고 청년창업육성센터’를 개관했다. 창의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업무 공간 및 컨설팅을 지원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해주고 항공산업 분야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어 줄 KAC와 손잡고 청년창업육성센터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글 편집실 사진 방문수




alt
alt
alt
alt
alt
alt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 2층에 조성된 청년창업육성센터에는 현재까지 로이쿠, 만나컴퍼니, 리셋컴퍼니, 일루직소프트, 총 4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입주를 신청한 총 25개 기업 중 2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체들이다. 입주기업에게는 개별 사무실과 사무기기 등 사업에 필수적인 것들은 물론, 넓고 쾌적한 공용 회의실과 휴게 공간까지 제공되어 편안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사업 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공용 라운지가 조성되어 있어 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공사는 지속적으로 센터를 확대하여 입주 기업의 수를 늘리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진 청년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AC 청년창업육성센터 입주기업을 소개합니다


alt


리셋컴퍼니

리셋컴퍼니는 태양광 발전소의 무인제설과 세척을 돕는 로봇 '리셋스노우'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리셋스노우는 폭설 중에도 사람의 투입 없이 바로 제설작업이 가능해, 눈과 오염으로 발생하는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 감소를 방지한다. 태양광 발전소가 활성화된 일본시장 진출을 꿈꾸고 있다.



alt


일루직소프트

일루직소프트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한다. 어린이용 콘텐츠뿐만 아니라 낙하산 훈련, Wing Suit 훈련 등 시뮬레이션 분야에 특화된 성인 교육용 콘텐츠도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단일 콘텐츠로만 30만 명 이상의 개인 고객이 있고 교원, 구몬과 같은 교육 분야 기업 고객도 보유했다. 2015년 창업해 해마다 다양한 VR·AR 관련 콘텐츠를 개발해 이 분야에서 신뢰를 쌓았다.


alt


로이쿠

로이쿠는 여행자와 여행차량을 중개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로이쿠의 플랫폼 사용법은 간단하다. 가고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고 해당 일정 동안 동행할 운전자를 고르면 된다. 앞으로도 로이쿠는 관광 분야의 빅데이터 수집 및 딥러닝 솔루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새로운 여행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중국을 보는 새로운 관점,
만나통신사


만나통신사는 중국 비즈니스 학습여행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여행은 어디를 가느냐보다 누구와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하는 만나통신사 사람들. 중국을 여행하며 새로운 세계와 관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만나통신사 윤승진 대표와 만나보았다.


alt


Q 중국을 사업의 배경지로 삼아 사업을 펼치는 만나통신사를 운영 중인데요.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창업 전 중국 베이징에서 회사를 다닌 적이 있습니다. 현금과 카드 대신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보편화되어 있는 등 당시 경험한 중국의 비즈니스 환경은 놀라웠습니다. 중국의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보여주기 위한 여정을 기획하게 된 것이 만나통신사의 시작입니다. 저희는 내부 직원을 통신사라고 부릅니다. 콘텐츠 및 스토리텔링, 디자인 및 브랜딩, 테크놀로지 등 각 분야에 특화된 5인의 통신사가 중국의 비즈니스를 체험하기 위한 ‘비즈니스 학습여행’ 일정을 개발하고 안내하지요.

 
alt
 
alt
alt


Q 최근 만나스마트폰이라는 서비스도 시작했다고 들었습니다.
A 선진화된 중국의 비즈니스 환경을 실제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현지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다른 국가의 스마트폰을 중국에서 사용할 때 여러 제약을 받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우버인 디디를 부르기도 힘들고, 텐센트라는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도 경험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나스마트폰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만나스마트폰은 비즈니스 학습여행에 참여한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지만, 앞으로 중국 여행객들도 대여해 사용할 수 있도록 임대서비스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Q KAC 청년창업육성센터에 입주하여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A 가장 큰 장점은 사무실 임대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청년창업육성센터 입주 이전에는 공유 오피스를 이용했었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 데다 회의실 공간이 충분치 않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안정적이고 멋진 사무실을 갖춰 큰 힘이 됩니다. 청년창업육성센터에 입주한 타 기업과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비즈니스 학습여행 콘텐츠를 어떻게 개발할 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함께 입주한 일루직소프트의 AR기술을 살펴보면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AR 콘텐츠를 개발해 만나스마트폰에 구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입주 기업 간 네트워크를 더욱 원활하게 이뤄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포부가 궁금합니다.
A 청년창업육성센터에 입주하면서 매출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공사가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 덕분에 안정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해 보다 다채로운 분야를 다루는 학습여행 일정을 개발하고, 중국과 교류해 나가는 게 목표입니다. 이웃나라 중국과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양국 간의 신뢰를 쌓는 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shared kakaostory shared facebook shared twitter
별점주기
  • score 1 Star
  • score 2 Star
  • score 3 Star
  • score 4 Star
  • score 5 Star
SNS제목